[하이&로우]"티에스아이, 2차전지 글로벌 투자 확대 수혜" -유진투자증권

머니투데이방송 이대호 기자 2020.10.06 10:09
글자크기


티에스아이(TSI)에 대해 글로벌 2차전지 투자 확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6일 티에스아이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연됐던 주요 고객사의 투자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전극 제조공정 중 믹싱 공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3사 매출 비중(2020년 1분기 기준)이 93.4%에 달한다.



박 연구원은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투자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동사의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주요 고객이 LG 화학, 삼성SDI, SK 이노베이션 등 국내 3사 이외에도 글로벌 메이저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2차전지 코팅시스템 사업 진출과 수소연료전지 믹싱장비 개발 등 믹싱시스템 연관 분야 사업 다각화도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반면 주가는 저평가돼 있다는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현재 주가는 2020년 실적기준 PER 25배 수준"이라며, "국내 주요 고객 및 관련 소재업체의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장비업체의 주가 상승은 미미한 수준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COVID-19로 인하여 지연되었던 주요고객(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투자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실적 회복과 함께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