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수험생·교사·학부모 대상 대입지원 체제 강화

뉴스1 제공 2020.09.29 11:34
글자크기

모의면접·온라인연수·설명회 등

대전시교육청은 유튜브를 통해 수시 면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방배유스센터에서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 생방송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2020.4.8/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대전시교육청은 유튜브를 통해 수시 면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방배유스센터에서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 생방송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2020.4.8/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최영규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본격적인 입시철을 맞아 수험생·교사·학부모 대상 대입 지원체제를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찾아가는 대학 넛지 – 면접지원’을 통해 서류기반 면접, 토론 면접, 제시문기반 면접 등 학생 유형에 맞는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면접의 실제와 준비’라는 주제로 10월 중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청은 고3 교사의 대입 정시상담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를 12월 중순에 실시할 계획이다.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하고, 12월 셋째 주에는 '정시모집 집중상담'을 실시해 학생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공교육 차원의 대입 지원을 통해 진로진학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