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양도소득세가 궁금해? e북으로 봐"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20.09.29 11:37
글자크기
KB증권은 세법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양도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e-Book(e북,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KB증권KB증권은 세법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양도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e-Book(e북,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은 세법상 대주주가 될 수 있는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양도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e-Book(e북,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달 초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책으로 발간해 영업점 고객에게 배포하고 있다.



KB증권은 2021년 4월 이후 양도하는 주식에 대해 대주주 요건이 직전 결산일 기준 3억원으로 하향 예고됨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과세 문의에 대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책 제작을 결정했다.

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는 고객은 KB증권 전자책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비교적 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KB증권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은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를 비롯해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등에 대한 내용을 담는다.

KB증권은 꾸준히 세무 관련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부터 세법 개정사항을 담아 매년 금융소득종합과세, 주식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로 구성된 총 4권의 세무테마북을 발간하고 있다.


올해 말 가업상속과세를 신간으로 추가해 앞으로 매년 총 5권의 테마북을 발간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문화 확산에 발맞춰 온라인 매체를 통한 무료 배포를 지속할 계획이다.

KB증권은 또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자산관리 세금 지식 브랜드인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무 지식)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자산관리)총괄본부장은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세무테마 e-Book은 미리 과세에 대비하려는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KB증권이 쌓은 절세 자산관리에 대한 노력이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