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추석 연휴기간 자체제작 문화공연 유튜브 무료 상영

뉴스1 제공 2020.09.29 09:34
글자크기
이번 추석 연휴기간 유튜브로 무료 상영될 작품 중 하나인 고양문화원의 전통한마당. (고양시청 제공)© 뉴스1이번 추석 연휴기간 유튜브로 무료 상영될 작품 중 하나인 고양문화원의 전통한마당. (고양시청 제공)© 뉴스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추석연휴기간에 문화공연작품을 유튜브로 무료로 상영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상영될 문화공연 영상에는 고양문화재단·고양문화원·고양예총 등의 대표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대중음악·전통문화·국악·무용·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Δ고양문화재단의 ‘거리로 나온 예술(버스킹 공연)’ Δ고양문화원의 ‘전통 한마당’ 사업 Δ고양예총의 비대면 공연사업인 ‘고양예술제’, ‘국악대공연’, ‘명작명무전’, 뮤지컬 ‘행주대첩’ 등이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양질의 문화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며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면서, 문화예술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뜻 깊은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석특집 문화공연 영상작품은 유튜브에서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을 검색해 손쉽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