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협약 체결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0.09.28 16:54
글자크기
경일대-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협약 체결


경일대학교는 28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과 기업 수요 맞춤형 안경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과 안광학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안광학산업고도화, 안광학전문인력양성 등의 지원사업 협력 및 공동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경일대는 우수 교수진을 기반으로 인재육성·연구·신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진흥원은 산학연의 가교역할과 기업육성사업 등의 기업지원을 통한 한국안광학 산업계의 부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교육·연구·창업·정부지원 사업 등 산학협력 분야에서 지역특화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안광학 디자인·마케팅·수출 등 인재양성 및 창업지원에 관한 협력체계 구축 △안광학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및 마케팅 전략 공동 추진 △기타 산학연 기술교류 및 포럼, 세미나 공동 개최 등이다.



정현태 총장은 "안광학 산업은 대구지역의 특화산업이자 기능성 및 디자인이 강조되는 융·복합 산업"이라며 "기술·디자인·마케팅·수출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학의 우수인력을 활용한 산학연 협력으로 지역 안광학 산업을 세계 최고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광식 원장은 "경일대와 협력관계 형성을 통해 우리 진흥원의 축적된 노하우와 특화된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대학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