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글로벌 메이저 업체에 초박형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공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9.28 09:42
글자크기
비대면 센서기업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은 글로벌 메이저 스마트폰 업체에 초박형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공급을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초박형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은 크루셜텍이 세계최초로 독자 개발한 초박형 FOD모듈이다. 센서그라인딩 및 특수 본딩기술을 적용하여 두께가 기존 광학식 모듈에 비해 60%이상 얇게 완성했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대비 두께가 얇아 배터리 공간을 침범하지 않고, 디스플레이 어느 위치든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회사는 이달 중 초도 양산을 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지문인식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디자인 측면에서도 여러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다"며 "배터리 크기에도 제약이 없어 고사양 핸드폰에 걸맞은 고용량 배터리 채택도 쉽게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초음파식 지문인식 모듈과 두께는 비슷하면서 가격은 일반 광학식 모듈과 동일하여 기존 광학식 지문모듈시장과 함께 초음파 지문인식시장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최신 기술을 확보하고 세계최초로 공급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글로벌영업과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글로벌 고객사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