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콤텍시스템, AI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더벨 신상윤 기자 2020.09.28 09:07
글자크기

유니콘 'VAST Data' AI 전용 스토리지 국내 독점 공급, 디지털 뉴딜 사업 협력

더벨|이 기사는 09월28일(09:01)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콤텍시스템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 'VAST Data'와 디지털 뉴딜 사업에 협력한다.

아이티센 (5,150원 ▼90 -1.72%)은 28일 계열사 콤텍시스템이 VAST Data의 인공지능(AI) 전용 스토리지를 한국 시장에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AI 스토리지 전문 글로벌 기업 VAST Data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속도가 빠른 회사다. 2016년 1월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올해 4월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며 AI와 빅데이터 특화 스토리지 전문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VAST Data의 유니버셜 스토리지는 '페타바이트(Petabyte)'급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인텔의 '옵테인'과 엔비디아 'GPU' 등 AI 관련 최신 기술과 VAST Data의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관련 사업을 펴고 있다.

콤텍시스템은 VAST Data와 함께 AI 데이터센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 사업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 대형 클라우드 사업자와 지자체는 AI 데이터 센터 시장에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티센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