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군사학과, 미니입학식·우수 재학생 시상식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09.26 23:40
글자크기
건양대 군사학과, 미니입학식·우수 재학생 시상식


건양대학교 군사학과가 지난 25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학과 교수진과 1학년 신입생이 모인 가운데 미니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학기 초 입학식을 갖지 못한 신입생을 위로하고 동기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군사학과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학과의 전통, 재학생·졸업생 선배의 활약상 등 다양한 내용을 안내했다.

특히 미니입학식과 함께 학업, 외국어, 체력, 봉사 등 4개 분야에 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30여 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휘장과 장학금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사학과 1학년 조대관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입학식 등 각종 행사를 경험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 입학식을 통해 대학 생활과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학업, 외국어, 체력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4학년 김윤태 학생은 "학과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많은 성과를 얻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과생활에 대한 보람을 느껴 기쁘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창설한 건양대 군사학과는 근방에 3군 본부, 국방대, 육군훈련소 등이 위치한 지역적 특성과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학과 운영으로 육군본부가 주최하는 학사운영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판정을 받았다. 졸업생들은 임관 후 탁월한 임무수행 능력을 발휘하며 명품 군사학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