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히어로' 소방관들과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0.09.24 16:01
글자크기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 소방청과 MOU체결 후 매년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5월 진행한 순직소방관 가족을 위한 힐링캠프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 소방청과 MOU체결 후 매년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5월 진행한 순직소방관 가족을 위한 힐링캠프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함께 코로나19(COVID-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2020 tHere’s Race)’를 10월 1일부터 2달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 소방청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매년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체육대회는 하이트진로 임직원, 소방기관 근무자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 총 6만명의 체력 증진을 통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방대원들의 경우, 코로나19 장기화로 체력 증진의 기회가 부족해져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비대면 체육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체력을 증진시키고 소방대원들의 부상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또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하여 소방 유가족을 위한 소송비, 긴급 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소방관육성장학금 등을 17명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 또, 순직소방관 유자녀 가운데 소방관을 꿈꾸는 자녀들을 위한 소방관육성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늘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돌보느라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