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수단 넘어선 '맞춤형 공간'… 현대차·LG전자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2020.09.24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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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수단 넘어선 '맞춤형 공간'… 현대차·LG전자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현대자동차는 LG전자 (95,100원 ▼1,700 -1.76%)와 함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 공개했다.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목적에서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슈즈케어기 △커피머신 △의류케어기 등 고객 경험 구성품이 탑재됐다. 이어 차량 천장에 설치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두 명이 서로 다른 콘텐츠를 각각 시청할 수 있게 화면분할도 가능하다.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한다.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차 (233,000원 ▼4,000 -1.69%)는 지난 8월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이 적용된 전용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론칭했다. 브랜드명인 ‘아이오닉’은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순수한 친환경 기술을 상징하는 기존 ‘아이오닉’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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