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해 전 세계 TV 시장 규모가 2억1556만대, 928억7584만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규모는 기존 전망치에서 수량은 5.8%, 금액은 4.5% 각각 상향조정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 하반기 TV 시장 판매량이 기대 이상"이라며 "특히 북미와 유럽에선 7~9월 바캉스를 떠나지 못하고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3분기 대거 TV를 구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올 3분기 TV 판매량은 코로나 이전인 지난해보다 더 늘어날 전망이다.
옴디아는 최근 보고서에서 올 하반기 QLED TV 규모를 기존 510만대에서 560만대로 무려 45.7%나 상향 조정했다. 금액 기준으로 올 하반기 QLED TV 시장 규모는 기존 전망치보다 8.7% 증가한 68억달러에 달한다. 올 하반기 판매 호조로 QLED TV는 연간 판매량도 883만대로 지난해(597만대)보다 48% 늘어날 전망이다.
올 상반기 판매 신장이 주춤했던 OLED TV도 하반기부터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 옴디아는 올 하반기 OLED TV 판매량을 기존 188만대에서 211만대로 18.6% 늘려 잡았다. 올 상반기 OLED TV 출하량이 119만대에 그친 것을 감안하면 하반기엔 이보다 77% 이상 증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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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하반기 OLED TV 판매 금액은 기존 전망치보다 4.1% 증가한 37억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올해 연간 기준으로 OLED 판매량이 33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전년대비 10% 늘어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코로나 악재에도 비교적 고가인 프리미엄 TV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고무적이다"며 "올 4분기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성수기를 겨냥해 프리미엄 대형제품 중심으로 마케팅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