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계열사 CEO(최고경영자), 임원을 만나 '디지털 전환' 현황을 점검하는 모습./사진제공=농협금융
NH농협금융은 2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최고경영자협의회를 열어 이러한 내용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김 회장이 화상회의 방식으로 계열사 CEO(최고경영자), 임원과 얼굴을 마주했다.
이후 NH농협은행은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 의견을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했고 NH농협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했다. NH농협손해보험은 디지털 융복합 상품을 출시했고 NH투자증권은 디지털 고객에 특화한 콘텐츠를 개발했다.
그러면서 '성공하려면 남보다 반걸음 앞서가야 한다'는 뜻의 사자성어 '영선반보'(領先半步)를 언급했다. 김 회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금융사의 경쟁력이 완전히 드러날 것"이라며 "철저히 준비하는 한편 일하는 방식, 속도 면에서도 고객의 기대와 경쟁사의 움직임보다 반보 앞서가는 영선반보의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