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윤승열 "1호 아니야"…개그우먼-운동선수 커플 "또 누구?"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20.09.20 18:06
글자크기
/사진=김영희 인스타그램/사진=김영희 인스타그램


개그우먼 김영희가 윤승열 전 야구선수와 결혼 소식을 알린 가운데, 개그우먼과 운동선수 커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8월 개그우먼 겸 배우 박보미와 축구선수 박요한이 결혼 소식을 알린데 이어 김영희-윤승열까지 결혼 소식을 알리며 '개그우먼-운동선수' 커플 탄생의 남다른 궁합이 주목받고 있어서다.

연이어 '결혼 러시'를 이어가고 있는 개그우먼-운동선수 커플들을 모아봤다.



◇개그우먼 김영희♥윤승열 전 야구선수
/사진=김영희 인스타그램/사진=김영희 인스타그램
김영희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결혼 소식을 알렸다.

김영희는 "저보다 더 저를 많이 생각해주는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됐다"며 직접 결혼 소식을 밝혔다. 해당 게시글에서 김영희는 예비 신랑에 대해 "힘들 때 나타나 누구보다 쓴소리도 많이 해주며 제 옆을 지켜주던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내 예비 신랑의 주인공이 밝혀졌다. 김영희의 소속사 A9미디어는 20일 "김영희가 야구선수 출신 윤승열과 내년 1월 결혼한다. 평생을 함께할 사람을 만나 행복한 결정을 내린 만큼 축하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원래 친한 사이로 지내다가 지난 5월쯤 연인 사이로 발전했으며, 열애 4개월 만에 결혼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승열은 1993년생으로 지난 2012년 한화 이글스에 입단하면서 선수 생활을 시작한 야구선수다. 내야수로 활약하다 2017년부터 2018년 9월까지는 경찰 야구단에서 활동했으며, 2018년 한화 이글스에 복귀한 후 지난해 10월까지 활약하다 은퇴했다.

한편 1983년생으로 올해 38세인 김영희와 1993년생 28세인 윤승열의 나이 차이는 10살이다. 개그우먼과 야구 선수 출신의 연상연하 부부의 탄생이라 눈길을 끈다.

◇개그우먼 박보미♥ 축구선수 박요한
/사진제공=해피메리드컴퍼니, 웨딩디렉터봉드, 투브라이드, 로자스포사, 로미오프렌즈, 순수메이크업, 로더플라워, 스플렌디노, 마인모리, 규중칠우, 정민경스타일리스트/사진제공=해피메리드컴퍼니, 웨딩디렉터봉드, 투브라이드, 로자스포사, 로미오프렌즈, 순수메이크업, 로더플라워, 스플렌디노, 마인모리, 규중칠우, 정민경스타일리스트
개그우먼 겸 배우 박보미축구선수 박요한(FC안양)과 오는 12월 결혼식을 올린다. 지난 8월 박보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요한과 결혼 소식을 알렸다. 당시 박보미 박요한은 만난 지 1년여 만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박보미는 박요한에 대해 "대화가 잘 통하고, 개그 코드도 잘 맞는다. 제가 좋은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람"이라며 "이 사람과 함께하면 힘든 일이 있어도 이겨낼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겨 결혼을 결심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해피메리드컴퍼니, 웨딩디렉터봉드, 투브라이드, 로자스포사, 로미오프렌즈, 순수메이크업, 로더플라워, 스플렌디노, 마인모리, 규중칠우, 정민경스타일리스트/사진제공=해피메리드컴퍼니, 웨딩디렉터봉드, 투브라이드, 로자스포사, 로미오프렌즈, 순수메이크업, 로더플라워, 스플렌디노, 마인모리, 규중칠우, 정민경스타일리스트
두 사람의 웨딩 화보엔 박보미의 동기인 KBS 29기 개그맨 13명이 들러리로 함께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화보 속 박보미의 동기들은 29기 1호 '품절녀'가 되는 박보미의 결혼을 축복하기 위해 드레스와 턱시도까지 갖춰 입은 모습으로 축하의 뜻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박보미는 2014년 KBS 29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 2017년 배우로 전향했다. 이후 '힘쎈여자 도봉순' '미스터 션샤인' '꽃파당: 조선혼담공작소' 등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활발히 활동해왔다.

박요한은 2011년 K리그 드래프트를 통해 신생 구단인 광주FC에 입단했으며, 2013년부터 충주 험멜과 경찰청 무궁화 체육단에서 활약했다. 2019년 수원FC에 입단한 박요한은 올해 여름 FC안양으로 임대이적했다.

◇개그우먼 허민♥야구선수 정인욱
/사진제공=써드마인드스튜디오, 모니카블랑쉬, 드장플라워, 해피메리드컴퍼니/사진제공=써드마인드스튜디오, 모니카블랑쉬, 드장플라워, 해피메리드컴퍼니
지난 2018년 결혼한 개그우먼 허민야구선수 정인욱(삼성라이온즈) 커플도 빼놓을 수 없다. 허민과 정인욱은 2016년 "지인을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며 열애 사실을 밝힌 뒤, 1년 만인 2017년 결혼 소식과 함께 2세 소식을 함께 전했다.

야구선수 직업의 특성상 시즌 중 결혼식을 올릴 수 없는 정인욱을 배려해 두 사람의 결혼식은 딸 아이를 출산한 지 1년 만인 2018년 12월에 올렸다. 허민은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공개해왔으며, 지난 14일엔 둘째 아들인 '럭키'를 출산했다.

허민과 정인욱 역시 김영희 윤승열 커플처럼 연상연하 커플이다. 1986년생인 허민은 올해 나이 35세이며, 1990년생인 정인욱은 올해 31세로 4살 차이다.

허민은 2008년 KBS 23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정인욱은 2009년 삼성 라이온즈에 입단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