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태블릿PC 시장 성장에 크루셜텍 수혜 "G-PAD5 공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9.18 13:30
글자크기
글로벌 태블릿PC 시장이 성장하면서 LG전자의 G-PAD5에 지문인식모듈을 공급하는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18일 크루셜텍 관계자는 "지난해 111월부터 LG전자의 G-PAD5에 사이드형 지문인식모듈을 공급하고 있다"며 "G-PAD5의 판매량이 증가할시에 크루셜텍의 하반기 매출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 시장조사업체 디지타임스 리서치에 따르면 2분기 글로벌 태블릿PC 전체 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43%가량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북미 시장에 주로 판매되고 있는 LG G-PAD 5 증가도 전망된다.

사이드형 지문인식 모듈은 크루셜텍이 개발하고 양산한 모듈 중 가장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센서 모듈을 얇게 만들어 단말기 사이드면에 장착해야 하기 때문에 설계적으로도 굉장히 난해한 제품이지만, 크루셜텍 고유의 설계 및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LG전자의 판매량 상승 기조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사이드형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할 것"이라며 "나아가 후속 모델에도 계속 채택되어 매출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