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전시장에 안내로봇 '클로이' 도입..비대면 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0.09.17 14:27
글자크기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설명을 들으며 주방공간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하우시스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설명을 들으며 주방공간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 (39,300원 ▼200 -0.51%)가 플래그십 전시장 'LG Z:IN 스퀘어(LG지인 스퀘어)'에 안내 로봇을 도입하며 전시장의 비대면 체험 확대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17일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플래그십 전시장 'LG지인 스퀘어'에 LG전자의 자율주행 안내로봇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문 고객이 직원의 도움 없이도 전시장을 둘러 볼 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18년 인천국제공항에 도입된 'LG 클로이 안내로봇'은 현재까지 공항 안내 업무를 수행해 오며 로봇의 자율주행 안전성을 검증했다. 이후 대형 쇼핑몰, 자동차 전시장, 아파트 모델하우스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돼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LG지인 스퀘어에서 운영되는 'LG 클로이 안내로봇'은 본체 디스플레이와 음성 기능을 통해 △전시장 층별 안내 △전시 제품 소개 △1층 전시공간 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안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예를들어 방문객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화면을 터치하면 'LG지인 스퀘어'의 각 층에 있는 전시공간과 제품의 종류를 보여줘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찾아보고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이용자가 로봇 투어 모드를 선택하면 주방, 욕실, 홈오피스, 홈카페, 거실 등으로 꾸며진 1층 전시공간과 적용된 제품에 대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안내에 따라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둘러볼 수 있다.


LG하우시스는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해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인증샷을 찍은 후 SNS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R9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김희선 LG하우시스 한국영업·마케팅담당 상무는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을 꺼리거나 혼자서 조용히 제품을 둘러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장에 비대면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인테리어 전시장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