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KCR 2020에서 셀비 메디보이스 전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9.17 09:51
글자크기
셀바스AI, KCR 2020에서 셀비 메디보이스 전시


셀바스AI (16,140원 ▼170 -1.04%)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 2020)' 온라인 참가를 통해 인공지능(AI)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전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병원 내 의무기록을 음성으로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자동 의료녹취 서비스이다.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은 셀비 메디보이스를 활용해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을 △음성으로 실시간 저장 △의무기록 저장 및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 등에 한 번에 저장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병원 내 의무기록이 필요한 판독기록, 차트기록, 진료기록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추어 유연하게 사용 가능하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병원 환경 및 니즈에 따라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새롭게 공개 한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의료진당 월정액 사용료만으로 언제 ,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셀바스 AI는 공식 음성지능 사이트에서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무료 체험 신청도 받고 있다.

현재 셀비 메디보이스 구축형은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수술실 및 회진, 제주대병원 영상의학과, 충남대병원 영상의학과, 국립암센터 영상의학과, 강원대병원 영상의학과 등 국내 대형병원 의료진들이 판독, 수술 현장 및 수술 후 회진 시 사용 중이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편의성은 높고, 비용 부담은 낮아 여러 중소형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