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JK김동욱 "Choo하다"…SNS 정부 비판글에 방송 하차 요구

머니투데이 김자아 기자 2020.09.17 07:3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가수 JK김동욱/ 사진=고양(경기)=이기범 기자 leekb@가수 JK김동욱/ 사진=고양(경기)=이기범 기자 leekb@




가수 JK 김동욱이 SNS에 현 정부를 비판한 글을 올린 사실이 알려지자 방송 하차요구 움직임이 일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JK김동욱이 과거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린 트윗 내용들을 엮은 게시물이 퍼져나갔다. 관련 이슈가 커지자 JK김동욱은 현재트위터 계정을 지운 상태다.

마스크·조국·추미애…사안 때마다 정부비판한 JK김동욱
/사진=가수 JK김동욱 트위터/사진=가수 JK김동욱 트위터


JK김동욱은 지난 14일 "Choo(추)하다 choo해"라는 짧은 트윗을 올렸다. 이날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한 날이다. 대정부질문 현장에서 여야는 추 장관 아들의 군 휴가 특혜 의혹을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과거에도 JK김동욱은 꾸준히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의 트윗을 올려왔다. 특히 지난 2월과 3월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대란 상황을 꼬집었다.

JK김동욱은 "우리 국민이 마스크가 없어서 줄을 사는 상황인데 중국에게 마스크를 수출했다. 이런 X같은 경우가 어딨나", "마스크로 시작해서 마스크로 끝날 것만 같은 이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관련 이슈가 일었던 6월에는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당신 말실수 하는 거다"라고 꼬집었고, 지난해에는 조국 법무부 전 장관을 향해 "이젠 사과해라. 적당히 하자"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정치 편향성 연예인 OUT" VS "소신있는 모습 멋있다"
/사진=ubc울산방송 '뒤란' 시청자 게시판/사진=ubc울산방송 '뒤란' 시청자 게시판
JK김동욱이 SNS을 통해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꾸준히 올려온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갑론을박을 펼쳤다.

누리꾼들은 "실망했다", "정치 편향성을 가진 사람을 방송에서 보기 싫다" 등의 반응을 보냈다. JK김동욱이 캐나다 국적이라는 점을 들어 "검은머리 외국인이 내정간섭한다",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 "대한민국에 기생하는 캐나다 국적 사람이 뭘 알겠나" 등의 비판을 내놓기도 했다.


또 JK김동욱이 진행하고 있는 ubc울산방송 '뒤란'의 하차를 요구하는 움직임이 일기도 했다. 해당 프로그램 시청자 게시판에는 "JK김동욱의 퇴출을 요구한다", "JK김동욱을 보기도, 듣기도 싫다"는 내용이 담긴 게시물을 올라오고 있다.

JK김동욱의 트윗 활동을 지지하는 누리꾼 반응도 있다. 일부 누리꾼은 "표현의 자유를 인정해야 한다", "소신있고 용기있는 모습 멋있다", "눈치 안보고 자기 말 할줄 아는 아티스트다", "하고 싶은 말 하는데 왜 방송하차를 해야 하나" 등의 반응을 보내며 그를 응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