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왼쪽)과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는 ‘미르4’ 연내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르4’는 중국에서 약 9조4000억원 규모의 ‘전기류’ 게임 시장을 구축한 초대형 IP(지적재산권) ‘미르의 전설2(중국명 열혈전기)’의 후속작이다.
양사는 위메이드의 하반기 출시작 ‘미르4’의 사전예약과 정식오픈을 위해 전방위적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소셜 마케팅, 사전예약 광고 등 특화된 솔루션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4’의 우수한 콘텐츠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경쟁력이 더해지면 시장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카카오게임즈와 적극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