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콘진원·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콘텐츠 가치평가 활성화 MOU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9.16 10:0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콘진원·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콘텐츠 가치평가 활성화 MOU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예술경영지원센터가 16일 '공연콘텐츠 가치평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연예술 콘텐츠의 금융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연시장의 투융자 확대를 위한 기본적인 시장 정보가 다소 부족하단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콘진원이 진행하는 공연콘텐츠 가치평가와 센터의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를 연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양 기관은 △우수 공연콘텐츠 발굴 및 센터의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정보 공유 △콘텐츠가치평가 현황 정보 공유 △콘텐츠산업 투·융자 정보 공유 등 공연시장의 금융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콘텐츠가치평가에 공연예술통합전산망이 보유하고 있는 공연티켓 예매 정보 등을 통합 반영, 공연시장 투·융자 활성화를 추진한단 점에서 의의가 있단 설명이다.


콘텐츠가치평가는 콘진원이 완성가능성과 흥행에 있어 예측이 어려운 콘텐츠산업 내 금융 투·융자를 이끌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영화의 경우 2016년부터 영화진흥위원회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연계를 통해 객관적인 시장데이터를 활용, 시중은행 등 민간투자자를 대상으로 관련 정보를 제공해 재원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

콘진원은 투자용 콘텐츠가치평가를 비롯한 '콘텐츠기업 특화보증', '문화산업완성보증제도' 등과도 이를 연계해 공연시장의 성정과 금융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