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텍, 에어퀸 마스크 유럽CE 인증 승인 "K-방역 위상 높일 것"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0.09.15 11:20
글자크기
톱텍, 에어퀸 마스크 유럽CE 인증 승인 "K-방역 위상 높일 것"


톱텍 (7,970원 ▼10 -0.13%)은 자회사인 레몬의 나노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해 생산중인 '에어퀸'(Air Queen) 마스크가 유럽CE 인증 승인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유럽 CE인증은 'EN 149 : 2001+AI : 2009' 규격의 'FFP2 NR' 승인이다. 현재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의 대처를 위한 특별법 적용이 아닌 'CE (EN 149 : 2001+A1 :2009)' 관련 제반 테스트를 통과한 정식 인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럽 CE 인증은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유럽연합(EU) 이사회 지침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한다는 의미의 인증이다. EU 시장에서 소비자 안전과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려면 반드시 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톱텍은 Air Queen 마스크가 유럽 CE인증을 받아 마스크 및 마스크용 나노멤브레인 필터의 해외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레몬의 나노섬유 멤브레인 필터가 적용된 Air Queen 마스크는 멤브레인을 구성하는 섬유의 직경을 100 nm 내외까지 제어 할 수 있어 차단능력이 우수하다. 또 미세한 기공이 무수히 존재해 필터효율이 높고, 높은 공기 투과도를 동시에 구현해 호흡이 편한 장점이 있다.

이재환 톱텍 회장은 "유럽 CE인증으로 마스크 및 마스크용 나노멤브레인 필터 수출의 확대로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전 세계적인 위기상황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수출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모범사례와 기준이 되고 있는 K방역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내에서도 보건용 마스크 허가를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이 시판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