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칩스, 英 다이얼로그와 맞손…차량용 반도체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0.09.15 16:10
글자크기
텔레칩스, 英 다이얼로그와 맞손…차량용 반도체시장 공략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텔레칩스 (28,400원 ▼550 -1.90%)는 영국 다이얼로그 반도체(Dialog Semiconductor)를 파워매니지먼트(전력관리)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이얼로그 반도체는 IT(정보기술) 기기에 전력관리 반도체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텔레칩스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VI)와 클러스터용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플랫폼(돌핀플러스·돌핀3)에 다이얼로그 반도체의 전력관리 반도체를 적용할 계획이다. 나아가 텔레칩스의 차세대 인텔리전트 인포테인먼트, 클러스터, 헤드업디스플레이, ECU(자동차 전자제어장치) 등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텔레칩스 관계자는 "자사가 개발한 AP에 전력관리 반도체를 적용해 같이 판매하면 고객사는 좀더 개발이 용이해진다"면서 "자동차 반도체시장 공략을 위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다이얼로그를 파트너로 선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이얼로그 반도체 자동차 사업부 부사장인 톰 산도발(Tom Sandoval)도 “텔레칩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고성능 플랫폼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전력관리 반도체 솔루션으로 텔레칩스도 고객사에 전장급(Automotive grade) 신뢰도를 가진 제품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