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서부발전·코원에너지,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협약

뉴스1 제공 2020.09.14 16:02
글자크기

기반시설 취약지역에 도시가스 공급도

광주시와 서부발전·코원에너지가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시 제공) /© News1광주시와 서부발전·코원에너지가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시 제공) /© News1


(경기광주=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광주시와 한국서부발전㈜, 코원에너지서비스㈜가 14일 시청 접견실에서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역의 도시기반시설 취약지역에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하고 에너지자립도를 높이는 한편, 한국형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필요한 인허가 등의 행정지원, 시 유휴부지 유상 대부 검토 등을 하게 된다.

한국서부발전은 사업주관 및 사업비(10MW급 1기 당 700억 원) 투자, 연료전지 설치·운영 등을 한다.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의 원료인 액화천연가스 공급과 배관망 연결, 기반시설 취약지역에 대한 가스 공급 등을 맡게 된다.

시는 한국서부발전·코원에너지서비스와 협력해 내년부터 2025년까지 10MW급 발전소 5곳을 설치할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이 도시가스 공급과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확대해 시가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로 성장하고 시민의 삶의 질도 높이는 한 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