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만나플래닛
이와 같은 취지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 맞추어 O2O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만나플래닛과의 이번 전략적 협업을 통해 대형마트, 온라인 이커머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언택트 소비 시장에 취약한 중소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만나플래닛은 주문접수부터 배달수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해 주는 ‘만나포스’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제로배달유니온’ 사업에 참여하여 음식과 마트 상품을 배달 주문할 수 있는 ‘부르심제로’를 9월 출시했다. ‘부르심제로’는 서울사랑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상품권 결제 시 소비자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만나플래닛의 조양현 CEO는 “이번 (사)한국마트협회와의 MOU를 통해 ‘부르심제로’에는 마트 가맹점 확대를 통해 마트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소마트에는 온라인 비대면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만나플래닛이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는 ㈜도도플렉스의 ‘4륜 배달대행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중소마트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