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1~25일 ‘청년드림 IOB콘서트’ 온라인 개최

뉴스1 제공 2020.09.11 09:42
글자크기

비대면 화상면접, 온라인 대기업 상담 지원

© 뉴스1© 뉴스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21일부터 25일까지 청년일자리박람회와 미래일자리 컨퍼런스가 결합된 ‘청년드림 JOB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Δ구인기업의 채용·면접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 Δ일자리 트렌드를 알려주는 일자리 컨퍼런스 Δ온라인 대기업 공채상담 Δ진로·직업 설계와 탐색을 위한 일자리정보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고양시 외에도 파주시와 김포시가 구인발굴에 동참해 총 90여개 기업의 구인정보가 한자리에 모인다.



기업 채용은 9월초부터 오픈해 박람회 홈페이지의 구직자 지원과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사전 매칭을 통해 박람회 기간 중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며, 희망기업에는 화상면접을 제공한다. 기업 입사지원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는 이달 25일까지 박람회 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일자리 방향을 제시할 미래일자리 컨퍼런스는 고양시 유튜브 채널로 중계한다.

미래일자리 전망·트렌드·컨텐츠·4차 산업 등에 관련된 주제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와 네이버웹툰 김양수 작가,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 ‘멀미왕’ 채널 장진기 크리에이터 등이 강사로 나선다.


대기업 공채상담에는 LG전자·NH농협은행·롯데백화점·이마트·현대모비스·현대백화점그룹·효성중공업 등이 참여한다. 화상회의 솔루션을 이용해 온라인 상담이 이뤄지며, 사전신청을 한 청년에게는 접속 링크를 별도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