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제작 관광홍보 영상, 유튜브 7300만뷰 '화제'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2020.09.09 16:08
글자크기
사진=HS애드사진=HS애드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가 제작한 한국 관광 홍보영상이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9일 HS애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게시된 ‘Feel the Rhythm of KOREA’(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 영상 3편은 게시 40여일 만에 2000만뷰를 넘어섰다. 세 편 합산 조회수는 7300만뷰에 달한다.

영상은 서울, 부산, 전주의 명소를 배경으로 팝 밴드 이날치의 신명나는 가락에 맞춰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춤을 추는 모습을 담고 있다.



HS애드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문화 코드는 ‘음악’과 ‘댄스’라고 생각했고, 한국의 문화 예술이 세계적으로 힘을 얻는 상황이라 전 세계 사람들에게도 통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국내 관광이 침체된 상황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해외 관광객을 겨냥한 홍보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향후 안동, 강릉, 목포 등에서도 추가 촬영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