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필로시스헬스케어, 검체채취키트 특허 출원 "공장 증설도 고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9.09 09:3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필로시스헬스케어 (1,850원 45 +2.5%)는 관계사 필로시스와 검체채취키트에 대한 특허를 공동출원했다고 9일 밝혔다.

검체채취키트는 의료용 면봉을 환자 코에 넣어 검체를 채취하고 특수용액에 담가 검체를 확보하는 코로나19(COVID-19)에 필수적인 의료기기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번 특허를 통해서 의료용 면봉이 바이러스를 보다 잘 흡수하고 특수용액에서는 흡수된 바이러스를 쉽게 방출할 수 있도록 소재와 구조를 개선했다. 해당 기술의 국제출원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진단의 핵심은 검사 전 검체채취키트가 환자의 몸에서 얼마나 바이러스를 잘 채취해내는지가 핵심"이라며 “미국 수출 전 바이어들이 진행한 현지 샘플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보였고, 이런 성능 검증이 대규모 수출 확대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현재 판매 중인 항원진단키트 Gmate COVID-19 에 검체채취키트를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다., 최근 이원의료재단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 정확도 100%를 보이는 등 검체채취키트를 통한 성능 개선을 이뤄냈다.

회사 관계자는 :이러한 성능을 인정받아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달 미국에서만 187억의 매출을 확정 지었고, 쇄도하는 추가 주문을 고려하여 공장 증설 등을 고려 중이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