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부천대 전기과, 전기산업 이끌 창의융합 인재 양성

대학경제 김시현 기자 2020.09.08 15:30
글자크기


부천대학교 전기과가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한 전기분야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전기과는 전문적인 전기공학 이론과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통해 학과생들의 핵심 역량을 향상한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전공동아리와 다양한 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학과생들은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철도산업기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한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입학 시 기사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졸업 후에는 △국영기업체 △건설업체 △전기공사 및 안전관리 업체 △LED조명 및 디스플레이업체 △산업전자 응용기기의 개발 및 생산업체 △신재생에너지 관리 업체 △전기철도 시공 및 유지관리 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전기과 김세찬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전공 기초부터 심화 학습까지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구축했다"며 "1학년 학생들은 전기회로, 전자회로, 시퀀스 제어 등 전기 관련 기초 지식을 쌓고, 2·3학년 학생들은 PLC,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공학 등 IT와 전기가 융합된 다양한 교과목을 배운다"고 설명했다.

김 학과장은 이어 "전기과는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학과다.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예비 전기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천대 전기과가 오는 23일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영상]부천대 전기과, 전기산업 이끌 창의융합 인재 양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