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고아성, 키이스트와 전속 계약 "전폭적 지원할 것"

뉴스1 제공 2020.09.07 14:2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배우 고아성/ 사진제공=키이스트 © 뉴스1배우 고아성/ 사진제공=키이스트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고아성이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7일 키이스트 매니지먼트 부문대표 이연우 이사는 "아역배우로 시작해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실력파 배우로 성장한 배우 고아성이 키이스트에 합류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고아성의 연기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보다 넓은 영역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아성은 2006년 영화 '괴물'을 통해 대체불가한 존재감으로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치른 이후, '설국열차' '우아한 거짓말' '오피스' '항거: 유관순 이야기' 등 장르를 불문하고 작품마다 깊이 있는 연기를 펼치며 충무로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고아성은 영화 '괴물'로 제27회 청룡영화상 최연소 신인여우상을 수상했고, 제9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연기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영화 '오피스'를 통해 스페인에서 열린 제25회 판시네 판타스틱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제36회 황금촬영상 촬영감독들이 뽑은 여자인기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로 제 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중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한편 고아성은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감독 이종필)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