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 본 쌍용차 '도시어부'로 흥행몰이..낚시대회도 개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20.09.02 15:16
글자크기
렉스턴 스포츠 칸/사진제공=쌍용차렉스턴 스포츠 칸/사진제공=쌍용차


올 상반기 트로트 열풍으로 슈퍼스타가 된 가수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본 쌍용자동차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2' 제작 지원을 통해 주력 차종 홍보에 나선다.

도시어부는 2017년 방영을 시작한 시즌1부터 이경규·이덕화를 비롯한 연예계 대표 낚시 애호가들이 MC로 출연해 관심을 끌었으며, 안정적인 시청률을 바탕으로 시즌2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쌍용차 (5,620원 ▼210 -3.60%)는 ‘도시어부2’ 지원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낚시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내 최대 1인 미디어 플랫폼인 아프리카TV로 방송되며, 총 5차례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100명의 낚시인이 다음달 18일 열리는 결선에서 우승을 겨룬다.

도시어부2와 낚시대회 우승 상품으로 지원되는 '렉스턴 스포츠 칸'은 광활한 분리형 데크에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충분한 적재공간이 확보돼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낚시를 비롯한 레저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수 임영웅이 광고모델로 나선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사진제공=쌍용차가수 임영웅이 광고모델로 나선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사진제공=쌍용차
한편 쌍용차는 지난 4월부터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의 주인공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밀고 있다. 임영웅과 함께 제작한 광고 영상은 물론 ‘REXTONⅩIm Hero 화보’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아울러 임영웅 비공개 컷이 들어간 특별화보집과 자필사인 시그니처 커플 머그컵을 비롯해 △JBL 블루투스 스피커 △컬래버레이션 기념 스탠리(Stanley) 스틸 텀블러 △스노우 베이지 등 인테리어 컬러의 럭셔리를 표현한 가죽키홀더 △G4 렉스턴 정밀모형 등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컬렉션'도 G4 렉스턴 구매 고객에게 제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G4 렉스턴 판매대수는 임영웅 광고가 공개된 직후인 5월에 전월 대비 60%가 늘어난 1089대를 기록하는 등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임영웅 비공개 컷이 들어간 특별화보집 등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컬렉션/사진제공=쌍용차임영웅 비공개 컷이 들어간 특별화보집 등으로 구성한 시그니처 컬렉션/사진제공=쌍용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