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코로나19 대응 간부회의를 영상회의로 전환해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다.(음성군 제공)2020.9.1/© 뉴스1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날 코로나19 대응 간부회의에서 '온나라 이음 PC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대응 상황을 보고 받고 대책을 논의했다.
[음성지역, 코로나·수해 극복 온정 이어져]
이날 생극면에 있는 제이와이건설은 코로나19 예방에 써달라며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
금왕읍 무극진주로타리클럽은 쿨토시 300개를, 재경감곡면민회는 100만원을, 감곡노인회분회 봉사대는 200만원을 군에 기탁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음성군새마을회, 폐건전지 에코백으로 교환]
음성군새마을회는 다 쓴 건전지를 에코백으로 교환해 주는 사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주민이 폐건전지 1㎏을 새마을회관으로 가져오면 에코백 1개로 교환해 주는 방식이다.
김기명 회장은 "주민 모두가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폐건전지 모으기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군 보건소, 치매예방 온라인 걷기 행사 열어]
음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30일까지 치매예방을 위한 온라인 걷기 행사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앱 '워크온'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한 달간 운영하며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한 뒤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른 다음 스마트폰을 갖고 걸으면 된다.
행사 기간 안에 15만 걸음을 달성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완주 기념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