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이달 매주 금~일요일에 한해 우리카드 결제 시 편의점 도시락 전종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9월 한 달간 ‘참치마요덮밥’, ‘차돌강된장보리밥’ 등 오뚜기 인기 가공덮밥 7종에 대해서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50% 페이백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밀키트는 미리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가 한 팩에 들어있는 간편 조리 식품으로 15~30분 만에 근사한 한 끼를 준비할 수 있어 집콕족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세븐일레븐 밀키트 상품은 세븐앱(APP) 세븐쿡(COOK) 메뉴를 통해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지정한 날짜에 간편하게 픽업할 수 있다.
실제 주택가 상권의 도시락 매출은 해당 기간 동안 전년 대비 21.4% 증가했으며, 컵밥, 덮밥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공미반류는 19.4% 신장했다. 야식이나 안주로 수요가 높은 냉동식품도 17.1% 증가했으며, 이 외 야채나 반찬류도 59.0%, 18.6% 각각 증가세를 보였다. 일상생활 소비의 최접점에 있는 편의점이 각광받으면서 매출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근거리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다양한 혜택으로 알뜰한 쇼핑을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과 가격 혜택을 담은 고객 행사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