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만으로도 친환경"…SK이노베이션 캠페인 동영상 '2000만뷰' 돌파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2020.08.30 11:12
글자크기
"시청만으로도 친환경"…SK이노베이션 캠페인 동영상 '2000만뷰' 돌파


SK이노베이션 (118,400원 ▼2,300 -1.91%)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친환경 캠페인 영상이 연일 화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한 '친환경, 이츠 타임 투 액트(It's time to Act)' 제목의 기업 홍보 캠페인 영상이 공개 한 달 반 만에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코로나 19로 전세계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생활 속 실천으로 전력소비량을 줄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에 소비자들이 호응을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일반 화면을 사용할 때보다 검은 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하면 디스플레이의 전력 소비량이 30% 줄어든다는 과학적 연구결과에 착안해 제작됐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친환경을 실천한다는 것이 신선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학계에서는 최근 기업PR 캠페인이 친환경 등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제작돼 소비자들의 호응과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번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은 이런 제작 트렌드에 잘 맞아떨어졌다는 의견이다.

이 영상이 올라와 있는 유튜브에는 '광고가 감각적이면서도 공익적인 정보까지 전달하니 너무 좋다'거나 '지구의 안녕을 위해-! 광고 깊은 여운을 준다' 등 댓글 720여개와 2200개 좋아요를 기록중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환경이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0(제로)로 만들겠다는 중장기 경영전략인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기업PR 캠페인을 비롯해 향후 제작하는 기업PR 캠페인을 같은 관점에서 제작할 방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