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AI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구축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 2020.08.26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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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한화손보사진=한화손보


한화손해보험은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고객들이 상담사를 기다리지 않고 챗봇을 이용해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단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한 후 응대하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물론 챗봇이 응대하기에 난이도가 높은 고객의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바로 전환해 업무를 처리하는 ‘채팅상담사 연결기능’도 마련했다.



서비스는 한화손보 고객상담센터의 ‘보이는 ARS’ 메뉴 중 ‘챗봇 상담서비스’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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