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MOU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0.08.25 10:56
글자크기
한성대-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MOU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난 24일 교내 상상관 1001호에서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성대 캠퍼스타운 백성준 단장,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희봉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1단계 사업(2017~2019년)을 수행했으며,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과 지역연계 수업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젝트 성과를 이뤘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역상생 프로그램과 도시재생 지역연계 수업 모델을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공한다.



특히 양 기관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 센터장은 "도시재생은 지역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을 쌓는 것으로 청년들의 미래와 직결된다. 그러나 중소도시의 경우 서울 지역에 비해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캠퍼스타운이 1단계 사업에서 진행했던 지역연계 수업 모델을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공하고,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타 지역에 확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캠퍼스타운 사업과 연계한 공주시의 지역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