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해무는 바로 이런 소비자들의 수요변화에 맞는 천연식재료를 생산하고 있는 식품회사다.
배장규 대표는 “창사이래로 ‘우리 땅, 우리 바다’에서 나는 맑은 재료들을 사용하여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 하겠다는 일념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고 ㈜천해무의 창업이념을 소개한다. 배 대표는 오랫동안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연구해왔다.
천해무 다시팩/사진출처=천해무 누리집 갈무리
배장규 대표는 “한국의 다양한 찌개요리들을 분석하여 깊은 맛을 우려낼 수 있는 재료의 조합을 연구해 찌개요리에 최적화된 다시팩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고 그간의 노력을 설명한다. 이 과정에서 식품 전문가, 20년 경력의 한식 쉐프가 참여해 재료배합의 황금비율을 찾아냈다는 것이다.
㈜청해무는 이러한 브랜드평가를 지키기 위해 무엇보다 재료의 품질관리에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생산에서 유통의 과정에서도 엄격한 자체 기준을 마련하고 지키고 있다.
㈜청해무는 최근 어린이 이유식 조리용 천연 다시팩인, ‘뽀로로다시팩’을 개발해 판매에 나섰다. 어린이 입맛에 맞춰 비리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을 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뽀로로와도 손을 잡았다. “뽀로로 천연 이유식 다시팩은 아이들의 건강을 최고의 목료로 삼고 일일이 수작업으로 제작하여 엄마의 정성을 담뿍 담았다”고 배장규 대표는 설명한다.
㈜천해무는 해외시장 진출을 꿈꾸고 있다. 최근 한류열품을 타고 한국음식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가 고무적이다.
배장규 대표는 “현재 중국과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각 나라 유통업체들에 샘플을 보내고 협의를 진행 중이니 조만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말한다. 그리고 “수출 시장을 더 넓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배 대표는 “천연다시팩 사업은 대기업이 넘보기에는 작은 시장으로 보이지만 언제든지 경쟁할 각오를 하고 있다.”면서 “㈜청해무의 기술이전을 통해 협력업체들을 확보하고 다양한 제품개발에 앞장서 나가겠다”,“천해무 제품을 좀 더 잘 알리고 싶다. 소비자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천해무 배장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