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 같은 화장품주인데 OEM은 다르다? 화장품 OEM에서 관심가져 볼 기업

머니투데이 김난영 머니투데이방송 PD 2020.08.19 16:30
글자크기

[MTN 빨간 상승의 맛 1부] 마켓 트렌드





시장의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다면 주목하라!



테마, 수급, 이슈, 글로벌 동향 등 시장을 흔드는 트렌드를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집중분석합니다.



(진행) 김영롱 머니투데이방송 앵커

(출연)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E-Biz 영업팀 차장


Q. '같은’ 화장품주인데 OEM은 다르다?



- 화장품 OEM업체, 올해부터 실적 개선세

- 중국 소비 회복 및 국내 수익성 개선

- 코로나19 확산, 손세정제 수요 증가

- 코스맥스·한국콜마 관심



▶코스맥스


- 글로벌 1위 화장품 OEM 업체

- '2개 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

- 中상해법인 턴어라운드



▶한국콜마


- 고객사 '애터미’, 중국 사업 시작

- 제약사업 매각 따른 재무구조 개선

- 바이오 자회사 'HK이노엔’ 상장 기대

Q. 하반기 주인공 될 유망 스몰캡은?

▶중소형 투자 유망주

▷스페코


- 2009년, 멕시코 풍력시장 진출 후 성장 지속

- 풍력 매출 비중 58% 차지.. 풍력주로서 재평가 필요



▷자이에스앤디


- GS건설 계열 부동산 개발사업자

- 미니 재건축·재개발 시장 성장 수혜

- SK네트웍스, 주유소 5곳 개발 기대

※ 생방송 <빨간맛 1부>는 매일 오후 2시에 방송되며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와 케이블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