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KT-지란지교,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2020.08.19 11:07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KT, 지란지교시큐리티와 함께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다큐원'과 '오피스하드' 출시

/사진제공=KT/사진제공=KT




KT는 지란지교시큐리티와 함께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다큐원'(DocuOne)과 '오피스하드'(OfficeHard)'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에서 분사한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 국내 문서보안 분야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다. KT는 언택트 근무 환경의 확산으로 협업 도구 수요가 확대되고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원하는 기관과 기업을 위해 지란지교시큐리티와 협력했다.

이번에 양사가 선보인 다큐원은 기업의 문서 데이터를 통합해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의 임의 저장을 금지하고 암호화, 저장매체 제어, 반출 결재, 이력 관리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외부유출을 차단한다. 또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등의 기능도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오피스하드는 문서 통합 관리, 대내외 문서 공유, 형상관리 등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권한과 보안 설정 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료를 저장, 전송, 편집, 공유할 수 있다. 또 파일 직접 편집, 보안검사 기능도 갖춰 랜섬웨어를 비롯한 악성 위협에 취약한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책임진다.

윤동식 KT 클라우드/DX 사업단장(전무)은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이 안전하고 유연한 기업 데이터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모든 산업 영역에서 기업의 언택트 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