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겠습니다"…LGU+, 광복절 캠페인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2020.08.14 09:14
글자크기

LG유플러스, SNS에 여성 독립운동가 알리고 이들의 숭고한 정신 새기는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LG유플러스/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여성 독립운동가를 알리고 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SNS 감사 캠페인을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려진 여성 독립운동가 9인 △권기옥 △김마리아 △나혜석 △남자현 △박차정 △오광심 △이병희 △최복동 △현계옥의 게시물을 자신의 SNS 계정에 재게시(리그램)하면 된다.



게재 시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애국지사들의 감사함을 기리자는 의미의 '#당연하지않은일상' 캠페인 해시태그와 '#여성독립운동가', '#LG유플러스' 총 세 가지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사진제공=LG유플러스
이번 여성 독립운동가 감사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주목 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15명에게 '여성 독립운동가 애국 굿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역사 디자이너 '개식이(개념과 의식있는 이들)'가 제작한 △독립운동가 9인의 얼굴이 새겨진 LG유플러스 블랙 에디션 티셔츠 △'빛을 되찾다'라는 '광복(光復)'에서 착안된 빛이 비춰지는 무궁화 모양의 뱃지 △무궁화 그립톡 △감사 카드가 포함됐다.

LG유플러스 오영수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와 집중 호우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75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잊혀져 왔던 여성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 정신을 되새겨보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