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일 3일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2020.08.13 15:18
글자크기
금·토·일 3일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식품부, 14일부터 '외식 활성화 캠페인' 추진
농림축산식품부가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한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의 3번째 '외식 활성화 캠페인'이 14일부터 추진된다.

'대한민국, 농할갑시다'는 농식품부 내수 활성화 통합 캠페인으로 지난 7월 말 농촌여행을 시작으로 국산 농축산물 구매 및 외식 등 3가지 분야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금요일 오후 4시 이후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업소를 5회(회당 2만원 이상 결재) 이용 하면, 6번째 외식땐 1만원을 환급(캐시백 또는 청구 할인)하는 형태다.

국민들은 9개 신용카드사의 개인 회원인 경우, 사전 응모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카드사(KB국민,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는 13일부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행사 응모를 안내하고 있다.



금요일 오후 4시~일요일 자정까지 6회 이용땐 1만원 환급
사전 응모 후 14일 오후 4시부터 유흥업소를 제외한 전 외식업소에서 결제할 경우, 참여 실적으로 인정된다.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까지, 동일 업소는 1일 1회로 제한된다.

또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배달 외식을 하는 경우도 실적으로 인정한다. 배달앱(App)을 이용할 때는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에 한정된다.

이번 행사 관련 상세한 안내, 적용 대상 업소 문의, 참여 실적 확인 등을 응모한 카드사 별 홈페이지, 앱 및 회원 대상 문자서비스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외식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푸드페스타'를 통해 본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카드사 응모 및 실적 달성 등을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한 경품제공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추가 이벤트는 푸드페스타 홈페이지(www.food-festa.com) 및 인스타그램(@foodfesta_fufechelin)을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