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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영업익 두배 껑충…웹보드 규제완화 수혜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2020.08.11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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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영업익 전년비 20%·93% 증가

네오위즈, 영업익 두배 껑충…웹보드 규제완화 수혜




네오위즈는 2분기 매출이 722억원, 영업이익이 178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 93% 각각 증가한 수치다.

네오위즈는 2분기에 자체 개발 및 투자를 통한 사업 기반 확대로 영업이익률 25%를 달성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은 48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4%, 전 분기대비 11% 성장했다.

웹보드게임 규제가 완화되면서 보드게임이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견조한 매출을 견인했다. 또 지난 4월 인수한 개발사 퀘스트게임즈의 방치형 RPG ‘드루와 던전’이 새로운 매출원으로 기여했으며, ‘블레스 모바일’, ‘킹덤: 전쟁의 불씨’ 등 ‘블레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들의 라이선스 수익이 힘을 보탰다.



해외 매출은 240억원을 기록했다. ‘킹덤 오브 히어로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 자체 IP들의 해외시장 확대와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전 분기대비 5% 증가했다. 특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는 콘솔과 스팀을 통해 완성도 높은 DLC를 출시, 글로벌 팬덤을 공고히 유지·확장해 나가고 있다.


네오위즈는 하반기에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낸다는 목표다. ‘드루와 던전’은 북미와 대만에 이어 지난 6일 일본에 출시됐고,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와 ‘킹덤 오브 히어로즈’는 대만 출시를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에 나선다.

엑스박스 원(Xbox One)으로 출시된 콘솔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도 플레이스테이션(PS)4 및 PC 버전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얼리 엑세스 출시 이후 한달 만에 판매 10만장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PC패키지 게임 ‘스컬’은 오는 10월 스팀에 정식 출시되며 다양한 콘솔 기기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일본 자회사 게임온은 올해 신작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출시를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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