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폭스콘과 팬데믹 시대 원격교육용 고성능 태블릿 개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8.11 09:43
글자크기
글로벌 IT기기 제조기업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은 대만 폭스콘사와 함께 원격교육에 최적화된 고성능 태블릿(ET1012T, 아이스크림탭)을 개발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애플사 아이패드를 위탁생산하고 있는 세계최대 IT기기 제조전문회사인 폭스콘의 제조능력과 크루셜텍의 디바이스 개발과 소프트웨어 능력, 관련분야의 전문적인 벤처기업인 엔에스데빌과의 오랜 협력으로 완성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품은 교육부의 비대면 원격 교육 시스템과 정부인증관련 비대면 원격시험에 최적화된 제품사양을 갖추었으며, 대기업 제품대비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향후 국내외 관련시장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여 크루셜텍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안건준 대표가 고성능 태블릿 ET1012T (아이스크림탭)을 설명하고 있다. 안건준 대표가 고성능 태블릿 ET1012T (아이스크림탭)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태블릿은 다양한 상황에 맞게 공교육과 사교육용 사용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운용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다. 교육기관에서 원하는 교육콘텐트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는 제품사양과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오토트레킹 기능과 자동성과 평가기능 등 교육대상자를 강제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전문적인 교육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또 제공하는 태블릿과 관련 소프트웨어는 교육콘텐츠 뿐만 아니라 토익, 토플, 한국어시험, 의과대학교 전문시험 등 각종 어학 및 자격증 시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 관계자는 "다양한 유형별 시험지 제공 및 무작위적으로 문제 순서를 바꿀 수 있어, 완벽한 부정행위 통제가 가능하고, 시험시간 또한 소프트웨어로 강제할 수 있어, 공정한 시험시간 통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안건준 크루셜텍 대표는 “구조조정이 마무리 되고, 신사업 또한 개발이 완료된 만큼 이제는 창업 이후 3번째의 드라마틱한 성장을 이루어 낼 것"이라며 "교육 공공기관과 여러 대기업과 공급 협의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크루셜텍의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