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메디칼, 요즈마그룹과 협약 체결…R&D 시너지 기대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0.08.10 11:19
글자크기
세종메디칼이 요즈마그룹코리아와 바이오-의료기기 R&D센터 사업을 위한 지원 협약에 서명했다./사진제공=요즈마그룹코리아세종메디칼이 요즈마그룹코리아와 바이오-의료기기 R&D센터 사업을 위한 지원 협약에 서명했다./사진제공=요즈마그룹코리아


의료기기 전문기업 세종메디칼 (412원 ▲87 +26.77%)이 요즈마그룹코리아와 바이오-의료기기 R&D 센터 사업을 위한 지원 협약에 서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종메디칼은 요즈마그룹코리아와 전략적으로 협력해 우수한 바이오-의료기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키로 약속했다.



조규태 세종메디칼 상무이사는 "세종메디칼과 요즈마그룹코리아는 한국의 의료기기 사업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한국의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한 획을 긋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요즈마그룹코리아는 기술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TIPS와 민관 모태펀드인 요즈마펀드를 만들어 이스라엘을 스타트업 국가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 요즈마그룹 본사의 노하우를 활용해 바이오-의료기기 R&D의 기술사업화와 창업 활성화 및 사업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동준 요즈마그룹코리아 전략 담당 부사장은 “의료기기 사업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한국 스타트업의 성공 가능성을 확신한다”며 “요즈마그룹코리아의 다양한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사업화하고 의료기기 스타트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메디칼은 복강경 수술기구 국산화에 성공한 복강경 수술용 기구 전문업체다. 설계부터 금형, 사출, 조립 및 멸균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 약 3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