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3쉐이프와 맞손…글로벌 디지털시장 공략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0.08.07 15:44
글자크기
3쉐이프의 구강스캐너 트리오스/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3쉐이프의 구강스캐너 트리오스/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1,900,000원 0.00%)가 최근 치과용 구강스캐너 리딩 업체인 3쉐이프(3Shape)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오스템임플란트는 3쉐이프의 구강스캐너 트리오스(TRIOS)와 캐드 소프트웨어(CAD SW)의 글로벌 판권을 획득하게 됐다. 앞으로 관련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미 2018년 3쉐이프와 구강스캐너 트리오스3 및 SW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트리오스3를 비롯해 임플란트 스튜디오, 덴탈시스템 등 CAD SW를 도입, 오스템 자체 디지털 솔루션과 연계해 디지털 토탈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섰으며, 지난 5월에는 무선 구강스캐너 ‘트리오스4’를 국내시장에 론칭했다.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로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법인을 통해 세계 각국에 3쉐이프의 디지털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며 중국, 미국, 러시아, 인도, 대만 등 주요 해외 법인은 올해 3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엄태관 오스템임플란트 대표는 "3쉐이프와 함께 국내 치과 고객들에게 제공해온 차별화된 디지털 진료 서비스를 해외 고객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글로벌 협력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보다 더 진일보한 디지털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재 디지털 치과를 구성하는 장비 및 재료, SW를 모두 제공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풀 라인업(Digital Dentistry Full Line Up)’ 구축을 위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디지털 임플란트 서저리 가이드 ‘원가이드(OneGuide)’, 디지털 임플란트 '원핏(OneFit)', 3D 프린터 '원젯(OneJet)', 초정밀 밀링머신 ‘원밀포엑스(OneMill4x)' 등을 출시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또한 ‘원밀파이브엑스(OneMill5x)’ 출시도 앞두고 있는 등 관련 제품을 지속 개발해 선보이며 디지털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