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장선호 학생, "자격증 준비하면서 업무역량 강화"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20.08.06 14:08
글자크기
경희사이버대 장선호 학생, "자격증 준비하면서 업무역량 강화"


경희사이버대 공공안전관리전공 장선호(사진) 학생은 최근 대학에서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면서 업무역량을 높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장 학생은 직장과 병행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고민하던 중 지인을 통해 사이버대를 추천받았다. 여러 사이버대학교를 비교하며 자신의 업무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전공을 찾았고, 경비지도사 관련 과목이 마련된 경희사이버대 공공안전관리전공을 선택했다.

경희사이버대 공공안전관리전공에는 에스원, 캡스 등 보안업체에서 전문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정비지도사 등 자격증 준비가 가능한 실용적인 과목이 개설됐다.



특히 장 학생은 공공안전관리전공을 선택한 이유로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학습 커리큘럼을 꼽았다.

그는 "현재 개설된 학과의 과목들로 경비지도사 역량을 높일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PC와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한 점과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선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회사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졸업 후에는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경호 분야에서 신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공공안전관리전공에는 경비업법, 경호학, 기계경비개론, 민간경비론 등 경비지도사를 위한 과목이 개설됐다. 이는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경비지도사 시험과목을 3과목 이상 이수하고 관련 업종 종사 경력을 충족할 경우 1차 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유리하다.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14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