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더팝플러스' 회원, 일반 고객보다 3.7배 많이 산다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0.08.0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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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팝플러스 카페25 가입고객 약 3.7배, 도시락&샐러드 가입고객 약 2.6배 일반고객보다 더 많이 구매

GS25에서 고객이 유료정기멤버십서비스 더팝플러스를 이용해 카페25, 도시락, 샐러드를 할인해 구입하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GS25에서 고객이 유료정기멤버십서비스 더팝플러스를 이용해 카페25, 도시락, 샐러드를 할인해 구입하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 (20,450원 ▲50 +0.25%)유료정기멤버십 ‘더팝플러스’ 서비스 이용 고객이 일반 고객 대비 커피·도시락 등을 최대 3.7배 더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팝플러스 서비스는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멤버십서비스로 GS25가 지난 5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5일 GS25가 유료멤버십 서비스 더팝플러스의 5~6월 이용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반고객 대비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을 더팝플러스CAFE25 가입고객은 약 3.7배,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 가입고객은 약 2.6배 더 많이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더팝플러스CAFE25는 월회비 2500원을 지불하면 CAFE25 전 상품을 한 달간 총 60회(1일 2회제한) 25% 할인받아 최대 3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는 월회비 3990원을 지불하면 판매가 6000원 이하 도시락, 샐러드를 한 달간 총 10회(1일 1회 제한) 20% 할인에 이달의 선물까지 최대 1만125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더팝플러스 가입고객 데이터를 살펴보면 더팝플러스CAFE25의 경우 30~40대가 76.1%, 더팝플러스도시락&샐러드는 20~30대가 80.0%를 각각 차지했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최대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연말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별 유료정기멤버십 서비스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GS리테일은 더팝플러스 가입 고객 확대를 위해 8월 한 달간 ‘가입비 100% 리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이 프로모션 기간에 더팝플러스 신규 가입 시 1개월분의 이용료를 더팝 리워즈로 페이백 혜택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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