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먼데이 문, '클린뷰티' 레이블씨도 품었다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8.02 10:49
글자크기

종합 뷰티 플랫폼 노리는 SSG닷컴, 삼성물산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공식스토어 단독 오픈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공식스토어를 단독 오픈한다. /사진=SSG닷컴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공식스토어를 단독 오픈한다. /사진=SSG닷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한 SSG닷컴이 깐깐한 뷰티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격적으로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레이블씨(Label.C)'를 데려와 상품구색을 확대해 경쟁력 제고를 꾀하고 있다.

2일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에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공식스토어를 단독 오픈한다고 밝혔다. 레이블씨가 자사몰을 제외한 온라인몰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레이블씨는 세계 주요 클린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편집숍이다. 클린뷰티는 자연원료를 사용해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는 등 제조 과정에서 환경을 고려해 만든 상품이다. 화장품 구매 시 동물실험 여부 등 제조 과정이나 구체적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갖는 '착한 소비자'가 늘며 클린뷰티를 취급하는 레이블씨에 대한 주목도도 최근 들어 크게 높아지는 추세다.

SSG닷컴와 레이블씨의 만남은 사업 확장을 노리는 서로의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이뤄졌다. 백화점 및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의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운영 중인 레이블씨는 온라인 수요를 공략하고 클린뷰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뷰티 플랫폼으로 이름을 얻고 있는 SSG닷컴 입점을 결정했다.



실제 SSG닷컴은 지난 2월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을 확대 개편한 뒤 주요 온라인 뷰티 플랫픔으로 급부상했다. 최근까지 취급 브랜드 수를 3000개에서 6000여개로 늘리고 상품 수도 10만종에서 17만종까지 확대했다. 지난달 '차홍코스메틱' 공식스토어 입점 등 뷰티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SSG닷컴 역시 레이블씨 공식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편집숍 상품까지 보유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상품 신뢰도를 높이고 다양한 취향소비를 가진 고객들을 맞춤 공략한단 계획이다.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 공식스토어에는 프랑스와 미국에서 건너온 '르 프루니에(Le Prunier)', '압솔루시옹(Absolution)', '메종 루이 마리(Maison Louis Marie)' 등 6개 브랜드 100여개 상품이 입점한다.

SSG닷컴은 이번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단독 기획 상품전도 진행한다. 본 상품과 더불어 여행용 및 증정용 샘플을 함께 구성해 본 상품 가격에 고객이 받는 혜택을 크게 늘렸다. 오는 31일까지 '압솔루시옹 젤클렌저(125ml) 기획'을 4만3000원에, '압솔루시옹 르 세럼 안티 스와프 하이드레이팅 세럼(50ml) 기획'을 4만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담당은 "'클린뷰티'를 시작으로 상품 상세 속성까지 고려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뷰티 브랜드와 상품을 총망라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먼데이 문 경쟁력을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