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센스데이' 콘돔 출시…"여성 헬스케어브랜드로 확대"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20.07.30 17:08
글자크기

여성 몸을 생각한 콘돔…제품군 확장 예정

센스데이 콘돔/사진=유한양행센스데이 콘돔/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71,500원 ▼800 -1.11%)은 경구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가 제품군 확장의 일환으로 콘돔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피임은 여성 한 사람이 아니라 남녀가 같이해야 한다는 점에 착안해 콘돔 제품을 출시했다. 앞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센스데이 광고 문구로 '피임 방법은 달라도 우리 따로 또 같이'를 사용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콘돔은 여성 친화 콘돔이다. 여성 질내 산도 균형을 해칠 수 있는 화학물질인 합성 착향료와 착색제 등이 사용되지 않았다. 국제 표준의 두 배 수준인 윤활제 700mg이 들어가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앞으로 센스데이를 여성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며 "콘돔에 이어 다양한 일반의약품(OTC) 제품군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