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승 연구원은 "2020년 영업적자를 1382억원으로 전망했으나 연간 ASK(여객 공급) 증가율을 기존 -37%에서 -57%로 하향했다"며 "이에 따라 올해 영업적자 예상치도 2394억원으로 낮추고, 2021년 영업이익도 기존 108억원에서 32억원으로 하향조정한다"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주가 반등을 가능케할 요소는 경쟁구도 재편을 통한 코로나 이후 제주항공의 시장 점유율 상승"이라며 "정부의 향후 이스타항공 지원 여부 및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과, 운항 기재 축소 등이 국내 항공산업의 경쟁 구도 재편을 야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