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2' 이렇게 나온다…노치 사라지고 꽉찬 화면 탑재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0.07.30 08:37
글자크기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


삼성전자 차기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공식 홍보용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이 마침내 등장했다.

29일(현지시각) 인도 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를 모든 각도에서 선명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렌더링(예상도)을 공개했다.

사진을 보면 전작 '갤럭시 폴드'에 있던 거대한 '노치'가 사라지고 한결 깨끗해진 디자인을 보여준다. 노치는 전면 카메라와 센서를 넣기 위해 화면 일부를 움푹 파는 디자인을 말한다. 노치 대신 화면에 구멍을 뚫는 '펀치 홀'로 대체됐다.



외부 화면도 전작에서 다소 작게 느껴졌던 4인치 화면을 없애고 꽉 찬 6인치 이상의 화면이 적용됐다. 제품을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도 기존 갤럭시S 시리즈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 적용된 것과 같은 트리플(3개) 카메라가 적용된 모습이다. 카메라 구성은 광각·초광각·망원으로 예상되며, 스페이스줌 기능은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블랙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블랙 /사진=마이스마트프라이스
제품 색상은 구릿빛을 내는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블랙' 2종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전체적으로 더 커진 화면을 사진으로 느낄 수 있으며, 제품 두께를 비롯해 베젤(테두리)도 전작보다 얇아진 것으로 추정된다.

그간 알려졌던 내용을 종합하면 갤럭시Z 폴드2 세부사양은 내부 화면이 7.59인치, 외부화면은 6.23인치다. 화면을 보호하는 소재는 갤럭시Z 플립에 적용됐던 초박형유리(UTG)가 사용되며 내구성도 좋아질 전망이다.


제품은 9월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전작(239만8000원)과 비슷하거나 더 저렴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 폴드2는 다음 달 5일 23시(국내기준) 온라인으로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공개)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 시리즈, 갤럭시탭S7 시리즈,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 라이브 등 제품도 함께 공개한다.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