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친환경 쌀 브랜드 육성…농가조직 위탁 교육

뉴스1 제공 2020.07.29 14:10
글자크기
전북 고창군이 친환경 브랜드 쌀 육성을 위해 생산단지 농가조직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뉴스1전북 고창군이 친환경 브랜드 쌀 육성을 위해 생산단지 농가조직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이 친환경 브랜드 쌀 육성을 위해 생산단지 농가조직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창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창군 친환경 브랜드 쌀 11개 생산단지 에 참여하는 50여 농가들이 함께했다.



㈜두보식품 김영헌 전무이사를 초빙해 곡물유통현황과 고품질쌀 품질관리 교육, 국립식량과학원 황훈하 박사의 '드문모 심기' 농업 재배기술 교육이 진행됐다.

올해 친환경 쌀 브랜드 육성교육은 모두 6차례에 걸쳐 선진지 견학과 현장순회 교육, 컨설팅 등으로 이뤄진다.



앞서 고창군은 친환경 브랜드 쌀 육성을 위해 241㏊인 친환경 인증면적을 2022년까지 500㏊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 고품질 쌀 전문 도정시설을 신축해 고창쌀의 품질 고급화로 농가소득을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고창 쌀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된 청정한 쌀이라는 강점을 갖고 있다”며 “친환경 고품질 쌀을 안정적으로 생산해 친환경 쌀 생산단지 농업인의 땀과 노력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